방명록

1박2일 보드게임 구매하다. (2~4인용)

KBS 해피선데이 1박2일 복불복 보드게임을 구매했습니다. 이 보드게임은 두 종류입니다. 오천원 대와 만원 대 제품이 있습니다. 2~3만원짜리 제품은 여러 게임(1박2일 복불복 게임, 오늘내일 게임, 1박2일 카드 게임, 윳놀이 게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자는 4,900원짜리 보드게임을 구매했습니다.

게임 방법:

1. 가위바위보로 선두를 지정하고 이긴 사람부터 시계방향으로 복불복 도시에 자신의 말을 놓습니다.

2. 주사위를 던져 이동한 도시가 복불복 도시라면 룰렛을 돌려 복불복 아이템을 실행합니다. 낙오지로 갈 수도 있고, 지역 카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1박 2일 보드 게임판

3 펼쳐진 지역특산 카드의 도시로 이동하는 게임입니다. 그 도시에 도착하면 해당 카드를 획득합니다. 이 지역 카드가 모두 없어질 때까지 게임을 하고 지역특산 카드를 많이 획득한 사람이 우승합니다.

4. 주사위 숫자대로 움직이다가 다른 사람의 말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잡힌 말은 낙오지로 이동합니다.

5. 낙오지에서 탈출하려면 3, 4, 5가 나와야만 합니다. 

6. 배 탑승권과 비행기 탑승권은 각 2장씩 소유하여 시작합니다. 배 탑승권과 비행기 탑승권이 없어 제주도나 육지로 이동을 못할 때는 잠수함을 거쳐 낙오지로 이동하고 낙오지에서 탈출하는 방식으로 이동합니다.

게임 구성품


1박2일 복불복 보드게임

여행 가서나 명절 때 친척이나 조카들하고 놀기 좋은 게임입니다. 오랜만에 모여서 스마트폰만 바라보지 말고 가끔 가족이나 친구끼리 아날로그 게임을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