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모델명 Canon imageFORMULA P-215
주 사용 용도 북스캐너(Book Scanner)
운영체제 Windows /Mac 

캐논 P-215 스캐너 사용 후기  

장점
1. 책을 스캔 받아 PDF 파일로 만들 때 유용하다.
 단 책을 잘라내야 합니다.. 그리고 스캔 후 책을 다시 제본 떠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 이러한 이유로 스캔 퀄리티는 좋습니다.   

2. 크기가 작아 휴대성이 좋다.
크기 또한 작아서 휴대하기도 편하고, 전원을 컴퓨터 USB를 사용해서 편합니다. 다만 USB 전원과 데이터 케이블을 하나로 통합했으면 더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4. 여러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다.
스캔한 후 JPG는 기본이고 PDF, TIFF 등 여러 이미지 파일을 지원합니다. 

 


5. 양면 스캔 지원
양면 스캔이 지원되는 것은 좋습니다. 다만 양면 스캔 받을 때 앞 페이지는 정상인데 뒤 페이지는 뒤집어 스캔 돼서 일일이 회전시켰습니다. 그런데 이게 어떤 페이지는 정상으로 나오고 또 어떤 페이지는 뒤집어지고 무작위이네요.  



단점
1 동시에 여러 포맷으로 저장할 수 없다.
단점이라면 100장의 이미지를 스캔 받고 PDF로 저장하고, JPG로도 저장하고 싶을 때 하나는 포기해야 하는 황당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일단 저장하면 스캔 화면 초기 상태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다시 스캔 받아야 합니다. 이건 정말 너무하더군요. 

2. 꼭 필요한 메뉴가 빠져있다.
너무 심플한 나머지 무엇을 실행할 메뉴조차 없습니다. 그냥 스캔 받고 저장하는 게 끝입니다. 저장도 한번 하면 다시 스캔 초기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3. 섬네일 이미지 전체를 보여주지 못해서 전체적인 페이지 순서를 바꾸기가 힘들다.
한번에 100페이지 정도 스캔 받긴 무리입니다. 실수로 뒤 페이지를 거꾸로 스캔한 경우 이미지 순서를 바꿀 수는 있는데 한 번에 표시되는 이미지가 멀티 라인으로 보여주는 게 아니라 한 개의 라인으로만 나와서 작업하기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4. 정확하게 수평을 유지하기 어렵다. 수정 메뉴도 없음.
팩스와 비슷한 원리기 때문에 스캔이 비뚤어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회전 메뉴가 없어 각도 조절 자체를 할 수 없고, Crop 메뉴도 없어서 이미지를 알맞게 자르지도 못합니다. 

5. pdf 파일 후 텍스트 복사 시 한글이 깨진다.
pdf로 저장하면 텍스트 부분 선택이 됩니다. 그래서 복사하고 메모장에 붙여넣기 했더니 한글들이 다 깨집니다. 

 

스캔 전용 프로그램



북스캔 동영상


양면 스캔된 이미지


저장 화면

지원되는 포맷들 (단, 한번 저장하면 다시 저장 못함)

 PDF로 만들어진 내용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총평은 하드웨어적으론 무난하나 소프트웨어적으론 부족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anon-bs.co.kr/business/feature.aspx?no=2054&category1=4 


-